​학원 소개

ABOUT ACADEMY

Especial experience with VISION

비전에서 시작되는 새로운 희망으로 당신의 꿈을 키우세요

 

저희 '비전'은 국내의 2,3년제와 4년제 대학 사진학과와 대학원 진학 및 해외 유학안내를 전문으로 하는 사진학원의 메카입니다. 1990년 개원이래 사진학원계의 역사를 새로이 이끌어 왔으며, 이제는 명실공히 사진학원의 상징적 존재로 자리 매김 하였습니다. 현재는 국내 대학은 물론 해외대학 유학안내도 포함하여 세계 사진대학의 관문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사진의 발명 이후 세계는 점차 사진의 이용이 늘어나 이제는 사진영상의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주민등록증이나 광고지로부터 잡지, 방송, 영화 등의 영상매체는 물론 인터넷이나 먼 우주탐사에 이르기까지 사진의 사용범위와 영향력은 너무도 큽니다. 이제 사진은 단순히 보고 느끼고 말하는 언어의 기능을 넘어 마치 우리가 숨쉬는 산소( O₂)처럼 생활에서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비전에서의 사진은 단순히 찍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삶을 옮기는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꿈과 생활, 그리고 욕구나 버릇 등의 개인의 환경을 이해하지 못하고 사진을 책임질 수는 없습니다. 비전이 여러분의 '산소'를 책임지겠습니다.

 

 

교육관

비전사진학원에서는 누구보다도 당신을 먼저 생각합니다!

 

1.인성교육에 힘쓰겠습니다.

사진 입시교육은 사진교육을 대학입시로 꽃피우는 농사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공부 스트레스에 지친 학생들이 정을 붙이고 마음의 평화를 갖도록 따뜻이 대합니다. 인생의 선배로써 바른 모델이 되어주며 입시상담도 해주며, 학생들의 꿈과 능력을 이해하고 그 능력을 적절히 개발하는 직업을 깊은 마음으로 대하고 있습니다. ‘사진의 수용과 전파의 최전선에 있다’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합리적인 지도로 학생들이 꿈꾸는 대학, 그 사진과 진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개성과 창의성을 존중합니다.

개성을 남과 다른 삐딱한 성격이라 보면 ‘끼’가 그 출발일 수 있고 창의성을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으로 보면 상상력이 그 출발일 것입니다. 이런 끼와 상상력은 무엇을 외우거나 아는 지식습득의 차원과는 다른 것입니다. 그것은 얼마나 달리보고, 깊이보고, 멀리 보느냐의 문제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남다른 개성과 상상력이 있다면 대학입시 성적이 좀 낮다고 장애가 되지는 않습니다. 대학의 사진학과는 이런 개성과 창의성을 존중하고 이 정신을 계승시키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사람의 개성과 창의력을 믿고 존중하는 대학은 여전히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비전은 이런 대학처럼 세상 사람들의 개성을 존중하고 그 차이를 인정하며, 서로의 세계가 존중받는 세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비전교육진의 자랑

아는 한사람이 지도할 때 생길 수 있는 오류를 막고 보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전 강사들은 강의 노하우를 매월 한 번씩 상호 보완하여 현대적인 기법의 강의기술을 구사 하는 것. 이는 저희 교육진의 자랑입니다. 그래서 사진교육에 관한 한 어느 누구보다도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할 자신이 있는 것입니다.

 

4. 입시일정을 관리하는 전담매니저 배치

각 대학별 다양한 입시요강, 입시 전형방법 및 입시일정 파악, 복수지원 전략 및 지원을 파악, 신분증 지참에 이르기까지 수험생들이 입시 때 챙겨야할 목록은 수십 가지로 수능과 실기 수업 외에도 참으로 많습니다.

여기에 대한 세심한 주의와 정보수집 업무를 수험생 혼자서 하거나 수업전담 선생님이 이것까지 관리하기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따라서 비전은 이런 정보 분석 및 일정 관리를 담당하는 전담 매니저를 배치하여 수험생은 실기에만, 성생님은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5. 작품전담 강사들의 상호교차 점검

예술은 ‘무엇을 위하여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 좋아서’ 하듯이 사진 작품을 입시만은 위한 마음이라면 단순한 요령과 기교만 터득 하지만 사진을 목전에 맞는 감각으로 본래의 감각으로 본래의 관심을 반전시킨다면 진정한 ’사진의 맛‘을 느낄 것입니다.

비전은 이 진정한 ‘사진의 세계’로 학생들을 안내함은 물론 입시 때까지 보다 높은 사진의 완성도를 위해 작품의 내용과 방향, 그 깊이를 섬세히 조절합니다. 또한 작품 전담 강사들이 이 작품에 대해 상호교차 점검함으로써 작품의 교정 정도를 적절히 하여 학생의 고유한 작품성을 지키게 합니다.